매년 있는 대한민국 특허대전.
개최 목적은 발명분위기 확산과 기술선진국 도약을 위한 신기술 발굴ㆍ시상과 우수특허기술의 사업화 촉진 및 우수특허제품의 판로개척이죠.
2012년 딱킷이 대한민국특허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했었는데요.
펀알펀의 보행로봇8, 로키-G 시리즈가 2014 대한민국 특허대전 동상을 수상하였답니다.
생각지도 않게 대한민국 특허대전에서 두번이나 상을 받게 되다니..
밤 낮없이 노력한 결과라 감히 말 할 수 있겠네요.
보행로봇8은 단순히 완성된 완성도 높은 제품은 기본이고 플라스틱 재질 뿐 아니라 종이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각각의 분리된 파트들과 융합하여 나만의 창조적인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. 기본제품에 연결할 수 있는 핸드형 자가발전기, 리모콘 등은 기본이고 기어박스파트는 다른 제품을 움직이게 하는 기본 동력으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. 그리고 울퉁불퉁한 비포장 노면에서 물건을 이동하거나 통과하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고 기계요소를 중점으로 한 창작 로봇대회도 가능한 교육용 과학교재랍니다.
첫날 수상업체의 시상식으로 시작하여 4일간 코엑스 E 홀에서 전시가 있었답니다.
박람회나 전시 부스에서의 근무는 피곤하기도 하지만 재밌는 일도 많이 있죠. 보통 펀알펀은 교육기부 박람회 참여를 많이 했는데 교육기부 박람회는 박람회 특성상 주 관람객은 학생들이 랍니다 .
로봇 체험을 하기 위해 몇시간 전부터 줄을 서거나 미리등록을 하곤하죠. 그래서 쉬는 것도 힘들고 정말 정신이 없어도 친구들이 즐거워 하는 걸 보면 흐뭇하기도 하답니다.